Microsoft는 Lifecycle Policy(수명 주기)를 통해 모든 제품의 유지보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게 두 종류의 수명 주기로 관리되며 소매 구매 또는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제공되는 상업용 제품을 위한 고정 수명 주기 정책과 지속적으로 서비스되고 지원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최신 수명 주기 정책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매 구매 또는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제공되는 상업용 제품을 위한 Fixed Lifecycle Policy(고정 수명 주기 정책)가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 고정 수명 주기 정책 - Microsoft Lifecycle | Microsoft Learn)
Azure와 같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되고 지원되는 제품 및 서비스의 경우 Modern Lifecycle Policy(최신 수명 주기 정책)가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 최신 수명 주기 정책 - Microsoft Lifecycle | Microsoft Learn)
Windows, SQL Server와 같이 요 근래 EOS가 예정되어 있는 제품은 고정 수명 주기 정책을 따라가며 보통 일반 지원(Mainstream Support)과 추가 지원(Extended Support)으로 크게 나뉘어 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관련 사이트 중 고정 수명 주기 정책을 참고 바라며 해당 사이트에서 지원 유형 별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지원의 경우 해당 제품이 발매된 후 5년까지 제공되어지며 보통 보안 업데이트나 기능 개선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추가 지원의 경우 10년까지 제공되어지며 보통 기능 개선은 불가하며 보안 업데이트가 가능한 시기입니다.